의왕시 아동권리모니터링단 굿모션 총회 및 정책제언 전달식 진행
상태바
의왕시 아동권리모니터링단 굿모션 총회 및 정책제언 전달식 진행
  • 이인숙 기자
  • 승인 2023.08.23 11: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동의 권리 침해 상황, 아동권리정책 등 논의 및 제안 가져
아동권리모니터링단. / 사진 = 의왕시 제공
2023년 의왕시 아동권리모니터링단 모습. / 사진 = 의왕시 제공

의왕시 아동권리모니터링단 굿모션은 지난 8월 19일 청계동주민센터에서 단원들이 제안하는 정책제언 전달식 및 총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아동권리모니터링단 굿모션’은 권리주체인 아동이 일상 속 아동 권리 침해 상황을 스스로 탐색하고, 개선방안을 정책으로 제안하는 아동 참여조직이다. 2022년 9월 모집 이후 2023년 7월에 대상을 확대하고 단원을 추가 위촉해 활동을 진행했다.

이날 총회에서 아동권리모니터링단은 아동의 권리가 침해되고 있는 상황들에 대해 논의하고, ▲어두운 골목길 가로등 설치, ▲파손된 보도블록 정비, ▲놀이시설 개선 및 확충, ▲아동 참여 프로그램 안내, ▲재활용품 무인회수기 추가설치 등의 정책을 제안했다. 

시는 아동권리모니터링단이 제안한 내용을 관련 부서에서 검토하고, 검토 결과에 따라 정책에 반영한다는 계획이다.

이순기 경기의왕아동보호전문기관 관장은 “아동들이 생존, 보호, 발달, 참여 권리 증진을 위해 제안한 다양한 안건이 잘 수렴되고, 다양한 분야에서 아동 참여기회가 확대되기를 바란다”라고 전했다.

김성제 의왕시장은 “아동들이 지역사회에 관심을 가지고 전달해준 의견들에 귀를 기울여 아이들이 행복하게 성장할 수 있는 의왕시를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주요기사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