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명근 화성시장,마약 예방 ‘노 엑시트(NO EXIT)’캠페인 동참
상태바
정명근 화성시장,마약 예방 ‘노 엑시트(NO EXIT)’캠페인 동참
  • 김리원 기자
  • 승인 2023.08.25 10: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천시 조용익 시장, 방송인 이용진 지목해
정명근 화성시장,마약 예방 ‘노 엑시트(NO EXIT)’캠페인 동참해. / 사진 = 화성시 제공

정명근 화성시장이 8월 24일 마약 예방을 위한 ‘노 엑시트(NO EXIT)’ 릴레이 캠페인에 동참했다.

노 엑시트(NO EXIT) 캠페인은 마약의 심각성을 환기하고 범죄라는 경각심을 고취해 마약 범죄를 방지하고자 지난 4월부터 경찰청과 한국마약퇴치운동본부, 관계 부처가 합동으로 추진 중인 범국민적 마약 예방 캠페인이다.

정 시장은 “이번 캠페인 참여가 최근 심각한 사회적 문제로 대두된 마약의 위험성에 대한 경각심을 일깨우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개인뿐만 아니라 사회적으로도 치명적인 영향을 끼치는 마약으로부터 시민들의 건강과 안전을 보호하기 위해 화성시가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지난 8월 11일 화성오산교육지원청, 화성서부·동탄경찰서, 화성시약사회와 ‘청소년 마약폐해 예방 관리 강화 업무 협약’을 체결해 청소년 마약 폐해 예방을 위한 협력 체계를 구축하고, 화성시중독관리통합지원센터를 통해 청소년 마약 폐해 예방 교육 등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정명근 화성시장은 경기도체육회 이원성 회장의 지목을 받아 이번 캠페인에 동참했으며, 다음 캠페인 주자로는 조용익 부천시장, 화성시 홍보대사 이용진 방송인을 지목했다.

 

 



주요기사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