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두천시 작은도서관, 9월 독서의 달 맞아 풍성한 행사 운영
상태바
동두천시 작은도서관, 9월 독서의 달 맞아 풍성한 행사 운영
  • 김현중 기자
  • 승인 2023.08.30 10: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어수정 및 남산모루작은도서관에서 운영

동두천시 평생교육원 시립도서관에서는 오는 9월 한 달간 독서의 달을 맞이해 어수정 작은도서관과 남산모루 작은도서관에서 지역 주민을 대상으로 다양한 행사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어수정 작은도서관에서는 진수경 그림책 작가를 초청해 '그림책이 되는 일상'을 주제로 그림책 작가가 되기까지의 여정과 그림책에 대한 재미있는 에피소드 등을 주민과 나눌 예정이다. 

또한 남산모루 작은도서관에서는 초등학교 전학년 대상으로 우리나라 세시풍속에 대해 알아보고 전통놀이인 윷놀이와 고누놀이도 배워보는 '우리나라 세시풍속과 전래놀이' 강좌가 진행된다.

이 밖에도 도서 연체 해지 이벤트인 '나를 돌려줘-연체 해지'와 어린이를 대상으로 헌 동화책을 재활용 해보는 '헌 동화책으로 책갈피 만들기', 그리고 성인 및 어린이 대상 영화를 상영하는 '소설, 영화가 되다!'와 '애니메이션 영화 상영' 참여 프로그램도 운영된다.

도서관 관계자는 “작은도서관 독서의 달 행사를 통해 더 많은 지역 주민이 도서관을 이용하고 독서의 즐거움을 느끼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작은도서관 독서의 달 문화강좌인 '그림책이 되는 일상'과 '우리나라 세시풍속과 전래놀이'에 참여하고자 하는 시민은 9월 2일까지 선착순으로 도서관 홈페이지 또는 전화로 접수 가능하며, 기타 궁금한 사항은 도서관 홈페이지 또는 시립도서관(031-860-3269)으로 문의하면 된다. 

동두천시 작은도서관 9월 독서의 달 맞이 풍성한 행사 안내. / 사진 = 동두천시 제공
동두천시 작은도서관 9월 독서의 달 맞이 풍성한 행사 안내. / 사진 = 동두천시 제공

 

 



주요기사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