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포시청소년재단, 학교 밖 청소년 현장체험학습 '전주 역사캠프' 진행
상태바
군포시청소년재단, 학교 밖 청소년 현장체험학습 '전주 역사캠프' 진행
  • 이인숙 기자
  • 승인 2023.08.30 11: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숙박형 현장체험학습을 통해 소속감 강화
전주캠프 / 사진 = 군포시청소년재단 제공
2023 군포꿈드림 전주 역사캠프 현장 모습. / 사진 = 군포시청소년재단 제공

군포시청소년재단 군포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는 지난 8월 24일부터 8월 25일 양일간 학교 밖 청소년을 대상으로 현장체험학습 전주 역사캠프를 진행했다.

이번 현장체험학습은 학교 밖 청소년에게 역사문화 지식 함양의 기회를 제공하고, 코로나19 이후 잠시 중단되었던 숙박형 현장체험학습을 통해 학교 밖 청소년 및 실무자 간의 교류 활성화 및 소속감 강화를 위해 진행되었다.

특별히 이번 현장체험학습은 한국관광공사 청소년관광활성화 프로그램 공모 선정으로 예산 및 프로그램 지원을 받아 더욱 양질의 프로그램을 제공했다.

군포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청소년들은 1박 2일 캠프 기간 동안 한옥에서 숙박하는 경험을 하였으며, 한복체험과 더불어 경기전에서의 역사 문화 해설을 통해 역사 의식을 고양했다.

또한 한국 전통 소원 팔찌 만들기, 전주 초코파이 만들기, 한옥마을 자유관람, 레크레이션 등 프로그램에 참여하며 다양한 한국 전통 문화를 체험하는 시간을 가졌다. 

역사 캠프에 참여한 19살의 한 청소년은 "전주 한옥마을에서 숙박해보는 경험을 센터에서 해볼 수 있어 이색적이었다"며, "수업에서만 듣던 역사적 장소를 직접 방문하여 체험해보는 경험이 뜻깊었으며 친구들과 함께 할 수 있어 더욱 좋았다"고 밝혔다. 

군포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는 학업 중단 청소년(만 9세~24세) 누구나 이용 가능하며, 모든 프로그램은 무료로 진행된다. 기관 등록은 군포꿈드림으로 의뢰하면 된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