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교육청, 에듀테크 활용 학생 맞춤형 교수·학습 자료집 제작보급
상태바
경기도교육청, 에듀테크 활용 학생 맞춤형 교수·학습 자료집 제작보급
  • 김리원 기자
  • 승인 2023.09.06 14: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에듀테크 활용 교수·학습 지도안, 학습 과정, 도구 활용 담아
구체적 수업 장면, 에듀테크 수업 도구, 학습자료 공유

경기도교육청이 에듀테크 활용 학생 맞춤형 교수·학습 자료집 ‘에듀, 테크를 만나다’를 제작 보급한다. 

자료집은 초·중등 학년별, 과목별 교수․학습 사례와 방법, 동영상 튜토리얼(학습 과정, 도구 활용법)을 담았다. 초4, 중1, 고1 대상 국어, 사회, 수학, 과학, 영어 교과 2학기 교수·학습 사례 중심이다. 

경기도교육청은 에듀테크를 활용해 교사와 학생, 학생과 학생, 학생과 지식을 연결하고, 풍성한 교수·학습을 위해 인공지능 등의 기술적 지원을 한다. 

자료집은 총 3부로 ▲1부는 에듀테크 활용 교육 목적과 방향, ▲2부는 학교급별, 5개 교과별·과목별 에듀테크 활용 교수·학습 지도안과 튜토리얼, ▲3부는 교과별 에듀테크 도구 설명과 사용법을 안내한다. 

에듀테크 활용 수업 방법과 도구 활용법 동영상은 QR코드를 통해 내려받을 수 있다. 

특히 교육과정을 바탕으로 수업을 설계하는 과정에서 에듀테크 도구를 활용해 학생 맞춤형 교육을 실천하는 구체적 수업 장면을 담았다. 또 학교급·과목별·단원별 성취기준과 수준에 맞게 수업을 디자인할 수 있도록 에듀테크 도구, 학습자료, 활동지 등을 공유한다. 

‘에듀, 테크를 만나다’자료집은 도교육청 누리집 미래교육담당관 통합자료실에 탑재해 누구나 활용할 수 있다.  

경기도교육청 하미진 미래교육담당관은 “에듀테크 활용 교육 전문가인 현장 교사들이 학생 맞춤형 교육 사례를 직접 만들었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며, “학생 성장을 위해 에듀테크 활용 교육 사례를 공유해 학교 현장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학생 맞춤형 교수·학습 자료집 ‘에듀, 테크를 만나다’ 표지. / 사진 = 경기도교육청 제공

 

 



주요기사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