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 총리 “국가개조에 마지막 힘 다하겠다”
상태바
정 총리 “국가개조에 마지막 힘 다하겠다”
  • 고문호
  • 승인 2014.06.30 11: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간부회의 주재…“필요시 대통령께 진언도”간부회의 주재…“필요시 대통령께 진언도”
정홍원 국무총리는 26일 “국가개조에 앞장 서서 마지막 모든 힘을 다하고 필요한 경우 대통령께 진언드리겠다”고 밝혔다.


정 총리는 이날 사의 반려 발표 직후 정부서울청사에서 열린 간부회의를 주재한 자리에서 “세월호 사고 이후 국가개조를 통해 새로운 대한민국을 만들어야 한다는 국가적 과제에 직면해 있으나 후임 총리 후보자에 대한 청문회 과정이 길어지고 국론분열이 이어지고 있는 상황에 안타까움을 금할 수 없다”며 이 같이 말했다.


이어 “이러한 상황에서 오늘 대통령께서 저에게 다시 막중한 임무를 부여하셨다”며 “저는 고사의 뜻을 밝혔으나 중요한 시기에 장기간의 국정 중단을 막아야 한다는 대통령님의 간곡한 당부가 계셔서 새로운 각오 하에 임하기로 했다”고 설명했다.


정 총리는 “앞으로 국가를 바로 세우고 안전한 대한민국을 만드는 일과 공직사회 개혁, 부패 척결, 그리고 비정상의 정상화 등 국가개조에 앞장 서서 저의 마지막 모든 힘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또 “필요한 경우 대통령께 진언드리면서 국가적 과제를 완수해 나가겠다”고 덧붙였다.


아울러 정 총리는 “이제 저에게 주어진 사명을 다하고 편한 마음으로 물러날 수 있도록 국민 여러분께서 도와주시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주요기사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