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천군 청소년 제31회 경기도청소년종합예술제 수상
상태바
연천군 청소년 제31회 경기도청소년종합예술제 수상
  • 김현중 기자
  • 승인 2023.09.06 15: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문학, 음악 부분에서 최우수, 특별상 수상
연천군 청소년 제31회 경기도청소년종합예술제 수상해. / 사진 = 연천군 제공

경기도가 주최하고 재단법인 대건청소년회가 주관하는 제31회 경기도 청소년종합예술제에서 연천군 청소년 2개팀(개인참가 포함)이 2개 종목에서 우수한 성과를 거뒀다.

제31회 경기도 청소년종합예술제는 지난 8월 22일부터 26일까지 경기아트센터, 수원청소년문화센터에서 음악, 무용, 사물놀이, 문학 등 4개부문 17개 종목의 경연이 진행되었다.

이번 축제는 청소년의 다양한 예술적 재능을 마음껏 발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며 청소년들의 감수성 및 역량을 개발하고자 마련되었다.

연천군은 지난 7월 12일 연천군 청소년종합예술제 예선전을 개최하였으며 예선전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한 14팀이 연천군 청소년을 대표해 제31회 경기도청소년종합예술제 4개부문 8개 종목에 참가했다. 

이 중 2개 종목에서 최우수상(경기도지사상) 1건, 특별상(주관단체상) 1건을 수상했다.

이날 최우수상에는 ▲문학(산문)부문 전곡고등학교 장건희, 특별상은 ▲음악(한국음악 기악합주)부문 백의초등학교 백의노리꾼이 수상을 했다. 

연천군청소년육성재단 관계자는 “이번 대회에서 수상한 참가자를 진심으로 축하하며 참가한 모든 청소년들이 잊지 못할 경험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 청소년의 문화 감성과 잠재력을 키워 낼 수 있도록 노력하며 청소년의 문화 예술 분야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전했다.

 

 



주요기사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