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준호 경기도의원, 파주지산중학교 21년만에 교내 보도블럭 전면 교체 성과 이뤄내
상태바
고준호 경기도의원, 파주지산중학교 21년만에 교내 보도블럭 전면 교체 성과 이뤄내
  • 김리원 기자
  • 승인 2023.09.12 08: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산중학교 기쁨 마당 및 행복 통학로 개선 준공식 개최
파주 지산중학교에서 열린 ‘학교환경 개선공사 준공식’ 현장. / 사진 = 경기도의회 제공

고준호 경기도의원은 지난 9월 11일 오후 파주 지산중학교에서 열린 ‘학교환경 개선공사 준공식’에 참석했다. 

2002년 3월 1일 개교한 지산중학교는 21년 만에 교내 보도블록을 전면 교체하게 되었다. 교내 지반 침하로 푹 꺼진 보도블록이 너무 많아 학생들이나 선생님들 이외에도 많은 사람이 넘어져 다치는 일이 빈번하게 발생하는 상황이었다.

개교한 지 20년 이상이 되다 보니 낡은 시설이 꽤 많았지만, 예산확보가 어려워 그동안 보도블록 부분 보수공사만 해왔었다. 

지난 5월 학교 현장을 방문한 고준호 의원은 열악한 학교시설을 보고 경기도교육청과 대책을 논의하고 추가 예산을 확보하여 마침내 학교환경 개선공사를 추진하게 되었다.

고 의원은 “학교환경시설은 성장기 중학생들의 안전과 건강에 큰 영향을 주기 때문에 매우 중요하다. 교육환경 개선은 학생은 물론 학교에 근무하는 교직원의 근무환경과도 직결된다”고 강조했다.

또한 고 의원은 “예산 확보가 쉽지 않았지만, 청소년기 학생들에게 중학교 시절의 추억은 평생 기억에 남는다. 앞으로도 학생들이 안전하고 쾌적한 환경에서 공부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이날 준공식은 이덕준 학교장은 고준호 의원에게 감사의 뜻을 표하고, 고준호 경기도의원(파주1), 이덕준 지산중학교장과 학생 및 교직원 등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주요기사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