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청소년성문화센터 성교육 인형극 ‘나는 그대로 별’새롭게 선보여
상태바
화성시청소년성문화센터 성교육 인형극 ‘나는 그대로 별’새롭게 선보여
  • 김리원 기자
  • 승인 2023.09.18 10: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화성 전 지역 학교 대상 하루 최대 2회 공연 진행

화성시여성가족청소년재단 청소년성문화센터에서는 2023년 하반기 화성지역 초등학교 및 아동·청소년 기관 어린이를 대상으로 성교육 인형극 ‘나는 그대로 별’을 새롭게 선보인다.  

하반기 성교육 인형극 ‘나는 그대로 별’은 생명 탄생의 신비를 주제로 생명의 소중함을 알고 자기 존중의 마음을 갖도록 하는 내용으로 구성된 인형극이다. 

9월에 개별접수를 통해 공연 대상기관을 선정하고 10월~11월에 기관으로 직접 찾아가 공연을 진행한다.

화성 전 지역 학교를 대상으로 기관 여건에 맞게 하루 최대 2회 공연을 진행한다. 대상자의 눈높이에 맞는 인형극을 통해 문화적인 체험과 성교육의 효과도 동시에 얻을 수 있다. 

청소년성문화센터 관계자는 “2023년 상반기 '알록달록' 성교육 인형극을 처음으로 선보이면서 성교육 활동가들의 역량을 강화하여 생동감 있는 현장감을 전달하고자 하였던 기획의도를 그대로 이어서 하반기도 활기차고 역동적인 인형극이 되도록 준비하였다. 관람하는 어린이들의 호응을 이끌어 내고 공연에 참여하는 모두가 함께 즐기는 성교육 인형극이 되었으면 하는 바람이다. 앞으로도 화성시의 건강한 성교육을 담당하는 기관으로 지역사회에 자리매김하기 위해 끊임없이 연구하고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성교육 인형극 ‘나는 그대로 별’을 신청하고자 하는 개인은 청소년성문화센터 홈페이지를 통해서 신청이 가능하고 학교 및 기관의 경우 https://forms.gle/YtBatmUEebEVkJt28를 통해 신청을 할 수 있다.

기타 궁금한 사항은 화성시청소년성문화센터 031-8015-3900으로 문의할 수 있다. 

/ 사진 = 화성시여성가족청소년재단 제공
화성시여성가족청소년재단 청소년성문화센터 성교육 인형극 ‘나는 그대로 별’ 포스터. / 사진 = 화성시여성가족청소년재단 제공

 



주요기사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