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생들이 행복한 94가지 방법의 동아리활동 시작
상태바
학생들이 행복한 94가지 방법의 동아리활동 시작
  • 김소은 기자
  • 승인 2015.09.18 16: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학생참여 건강체험프로그램 학생동아리 선정학생참여 건강체험프로그램 학생동아리 선정

학생들이 직접 참여하고 기획하는 ‘학생들이 행복한 94가지 방법의 건강 체험’학생동아리 활동을 시작한다.

경기도교육청(교육감 이재정)은 2015 학생참여 건강체험프로그램 지원을 위한 ‘학생 중심의 동아리 활동 지원’대상교를 선정했다고 밝혔다.

학생중심 동아리는 흡연예방 등 학생 건강과 관련하여 학생들이 계획부터 실행까지 직접 참여하는 것이 특징이다.

학생 동아리는 총 94개의 동아리가 선정되었으며, 학생들이 흥미롭게 참여하며 꿈을 키우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실천한다.

토당초 ‘연극부 동아리’는 흡연예방을 주제로 인형극 제작 홍보하고, 고양고 ‘둘레길 사랑 동아리’에서는 금연실천을 위해 북한산 둘레길을 사제동행으로 등반하며, 고양 덕은초에서는 학교장이 담당교사로 ‘마라톤 동아리’를 진행하여 건강 증진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다.

현산중 ‘건강증진 동아리’에서는 요리와 상담을 통해 금연을 실천하고, 초월중 ‘웰니스반 동아리’에서는 웰니스 건강교실을 운영하며 교내 금연캠페인 등을 전개한다.

경안초의 ‘사물놀이 동아리’에서는 사물놀이를 통한 흡연예방 및 금연캠페인 등을 전개하고 오남중 RCY는 흡연예방 약물오남용 예방교육 및 폭력예방 캠페인 등을 추진한다.

그 외 국궁동아리, 간호대 진학을 희망하는 학생들 동아리, 학생 자치법정 동아리, 사제동행 금연실천 동아리인 골든타임 동아리 등 94개의 동아리에서 각자의 목적과 회원들은 다양하지만 건강증진 및 금연실천을 위한 목표를 특색 있게 진행하게 된다.

경기도교육청 체육건강교육과 관계자는 “학생들이 직접 참여하는 다양한 건강 체험 프로그램이 학생 건강증진과 흡연예방 교육에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라며, “학생들 중심으로 좋은 건강 체험 프로그램이 운영 되도록 적극 지원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한편, 2015 학생중심 동아리 지원 대상에 선정된 동아리에 대한 설명회가 9월15일 오후 4시에 경기도교육청 방촌홀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주요기사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