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국제교육원, 국제 리더십 향상 ‘학교장 직무연수’ 실시
상태바
경기도국제교육원, 국제 리더십 향상 ‘학교장 직무연수’ 실시
  • 김리원 기자
  • 승인 2023.09.20 14: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9월 18일~20일, 경기 남부권 초·중등 학교장 대상 연수(1기) 실시
한건수 교수 강연, 글로컬 이슈 관련 강의, 워크숍 등 강좌로 구성
경기도국제교육원 학교장들의 직무연수 운영모습. / 사진 = 경기도교육청 제공

경기도국제교육원이 국제이해를 통해 지속 가능한 미래를 대비하고자 학교장들의 직무연수를 운영한다.

경기도국제교육원은 9월 18일부터 20일까지 2박 3일간 한국국제협력단(KOICA) 등에서 경기 남부권 초·중등 교장 50여 명을 대상으로 직무연수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연수는 국제연합(UN)과 국제사회 최대 공동목표인 지속가능발전목표(SDGs)를 바탕으로 마련됐다.

인류의 보편적 문제(빈곤, 질병, 교육 등)와 지구 환경 문제 측면(기후변화, 에너지, 환경오염 등)에서 국제사회의 시대적 요구에 부응한다는 방침이다.

주요 과정은 ‘국제이해를 통해 지속 가능한 미래로’를 주제로 현장 방문(KOICA 개발협력전시관)을 비롯한 ▲한건수 교수(강원대학교 인류학과) 강연, ▲글로컬 이슈 관련 강의 및 워크숍 등이다.

유혜영 경기도국제교육원장은 “세계시민으로서 국제사회의 리더가 갖출 역량을 갖추기 위해 국제이해 교육과 리더십 연수를 적극 확대 운영하겠다”며 교원 연수에 대한 의지를 전했다.

한편, 경기도국제교육원은 이번 연수에 이어 북부권 초·중등 교장을 대상으로 10월 10일부터 12일까지 국제이해교육 직무연수(2기)를 시행할 예정이다.
 

 



주요기사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