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시 진로 진학 사업 추진을 위한 남양주시 벤치마킹
상태바
평택시 진로 진학 사업 추진을 위한 남양주시 벤치마킹
  • 김리원 기자
  • 승인 2023.09.21 11: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기주도학습 프로그램을 제공하고자 마련
평택시의회 최준구 의원 및 평택시 교육청소년과장 등 6명은 청소년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는 자기주도학습 프로그램을 제공하고자 지난 9월 19일 남양주시를 방문해. / 사진 = 평택시 제공

평택시의회 최준구 의원 및 평택시 교육청소년과장 등 6명은 지난 9월 19일 남양주시를 방문했다.

이번 벤치마킹은 2024년도 평택시 진로·진학 사업 추진과 관련해 청소년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는 자기주도학습 프로그램을 제공하고자 마련됐다.

최준구 의원과 교육청소년과장 등은 남양주시청(남양주 인재육성지원센터)을 방문해 관계자들과 간담회를 갖고, 남양주시의 자기주도학습 프로그램 운영사례 브리핑과 질의응답 시간을 통해 평택시 자기주도학습 프로그램 추진 방향에 대해 고민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평택시창의채움교육센터의 정책 방향과 목표, 운영 방향을 공유하며, 남양주시 벤치마킹을 통해 평택시에 접목할 만한 부분을 파악하고 발전 방향을 모색했다.

평택시는 2024년 신규 사업으로 자기주도학습 프로그램을 추진할 예정이며 남양주시를 비롯한 타 지자체 운영사례를 다양하게 검토한 후, 우리 시 실정에 맞춘 프로그램으로 기획·운영함으로써 평택시 학생들이 자기주도적인 진로 설계 능력을 함양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주요기사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