옥천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학생들이 직접 기획 '제6회 방카데이' 진행
상태바
옥천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학생들이 직접 기획 '제6회 방카데이' 진행
  • 김현중 기자
  • 승인 2023.09.26 10: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재활용품을 활용한 놀이 및 보물찾기, 쓰레기 줍기 등
놀거리와 다양한 먹거리를 제공
옥천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제6회 방카데이 행사 진행. / 사진 = 양평군 제공

옥천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는 지난 9월 21일 제6회 ‘방카데이’ 행사에서 ‘빙고판을 완성하라’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방카데이’는 옥천면 내 청소년을 초대하여 옥천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학생들이 직접 기획, 제작한 놀거리와 다양한 먹거리를 제공하는 행사이다.

이번 방카데이는 탁구공 옮기기, 계란판 빙고, 병뚜껑 컬링, 빨대놀이 등 재활용품을 활용한 놀이 및 보물찾기, 쓰레기 줍기 등을 포함한 총 8가지 종목에 참여하며 빙고판을 채우는 형태로 진행됐다.

이날 참가한 한 학생은 “학교에 붙은 방카데이 포스터를 보고 와서 무료로 간식도 먹고 빙고를 다 채워서 선물도 받았다"며, “다음에는 친구들과 같이 와야겠다”고 만족스러운 소감을 전했다. 

한 학부모는 “마을 아이들이 어울려 놀 수 있는 안전한 공간과 재밌는 행사가 있어 너무 좋다”며, “아이가 이용 대상 연령이 되면 옥천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의 이용을 하고 싶다”고 말했다.

한편 여성가족부와 양평군의 지원으로 청소년성장지원드림톡이 위탁 운영하는 옥천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는 옥천면에 위치하고 있으며, 방과후 돌봄이 필요한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체험활동, 학습지원, 급식지원을 무상 제공하며, 학생모집은 상시 이루어지고 있다.

참여 문의는 전화(031-774-1318)로 하면 된다.

 

 



주요기사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