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교육지원청–성남시청소년재단, 2023 경기 미래직업교육박람회 10월 12일 개최
상태바
성남교육지원청–성남시청소년재단, 2023 경기 미래직업교육박람회 10월 12일 개최
  • 이인숙 기자
  • 승인 2023.10.06 15: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진로강연, 직업체험, 동아리공연 등 다채로운 볼거리, 풍성한 이벤트 마련

성남교육지원청과 성남시청소년재단 중원청소년수련관은 10월 12일 ‘2023 경기미래직업교육박람회’를 한국잡월드에서 개최한다.

경기도교육청이 주최하고 경기도성남교육지원청과 성남시청소년재단 중원청소년수련관이 공동 주관하는 성남권역 ‘2023. 경기미래직업교육박람회’는 다양한 미래직업 정보제공과 체험 중심의 진로직업 콘텐츠를 제공한다.

박람회는 다채로운 미래 직업 체험부스로 청소년을 맞이한다.

이날 체험 부스에는 분당경영고, 분당아람고, 성남테크노과학고, 성보경영고, 성일정보고, 양영디지털고 등 성남시 내 특성화고등학교를 비롯해 신구대학교, 한국폴리텍대학 성남캠퍼스의 미래 직업 학과와 중원청소년수련관 청년창업팀 ‘썸썸스페이스’등이 함께 참여한다.

매년 청소년의 눈높이에 맞는 진로 강연을 선보이는 ‘유명인 진로특강’에는 유튜브 ‘오징어커플’ 채널을 운영하는 박강균·구혜리 크리에이터가 마이크를 잡아 꿈과 열정을 주제로 이야기할 예정이다.

특히 이번 박람회에는 전국 최대 규모인 한국잡월드의 청소년 직업체험관도 함께 이용할 수 있다.

그 외 래퍼 ‘고은이’, 보이그룹 ‘에이머스(AIMERS)’, 걸그룹 ‘위나(WE,NA)’ 등 가수들의 축하공연과 청소년 동아리 공연 등 다채로운 볼거리와 풍성한 이벤트가 마련된다. 

‘2023. 경기미래직업교육박람회' 포스터. / 사진 = 성남시청소년재단 제공

 

 



주요기사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