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5회 경기도민속예술제 동두천현장축제, ‘신흥중학교’ 동두천 대표로 출전
상태바
제25회 경기도민속예술제 동두천현장축제, ‘신흥중학교’ 동두천 대표로 출전
  • 김현중 기자
  • 승인 2023.10.10 14: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흥중학교’ 동두천 대표로 ‘동두내 물까부리’ 선보여
제25회 경기도민속예술제 동두천현장축제, ‘신흥중학교’ 동두천 대표로 출전./ 사진 = 동두천시 제공

제25회 경기도 민속예술제 동두천현장축제가 지난 10월 5일 신흥중·고등학교 다목적강당에서 열렸다.

경기도 민속예술제는 경기도 31개 시·군, 각 지역의 민속예술을 발굴하고 나아가 보존 전승을 통해 도민들에게 전통화에 대한 소중함을 일깨우고자 하고 있다.

또한 도민들의 지속적인 관심과 참여를 유도해 나가기 위해 매년 경기도 문화원연합회에서 주최하는 행사로 올해도 각 시·군에서 현장 공연 심사방식으로 추진됐다.

이번 동두천현장축제에서는 작년에 이어 ‘신흥중학교’ 학생들이 동두천 대표로 출전해, 가뭄이 오거나 봄·여름 모내기철 비가 잘 내리도록 기원한 경기도 무형문화재 ‘동두천민요’를 연희했고, 작년보다 소리가 한결 좋아졌다는 심사평과 함께 참석한 관객들의 박수갈채를 받았다.

시 관계자는 “우리 학생들이 지역의 문화와 역사를 담은 전통 민속놀이인 ‘물까부리’를 틈틈이 전승 받아 이렇게 좋은 공연을 펼쳐줘서 정말 대견하다. 시 또한 앞으로도 민속예술 발굴과 인재 육성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주요기사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