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특례시, ‘오늘은 마음껏 즐겨용’ 지역아동센터 가을 문화행사 개최
상태바
용인특례시, ‘오늘은 마음껏 즐겨용’ 지역아동센터 가을 문화행사 개최
  • 김리원 기자
  • 승인 2023.10.30 14: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아동센터 이용 아동 등 700명 참여
용인특례시 전경. / 사진 = 용인특례시 제공
용인특례시 전경. / 사진 = 용인특례시 제공

용인특레시는 지난 10월 28일 기흥구 언남동 (구)경찰대 실내체육관에서 ‘2023년 지역아동센터 가을문화 행사’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이상일 용인특례시장, 윤원균 용인특례시의회 의장, 국회의원, 용인특례시의원, 엄미경 용인시 지역아동센터연합회장, 지역아동센터 이용 아동과 학부모 등 700여 명이 참여했다.

이상일 시장은 “오는 길에 여러분들이 그동안 만든 작품을 봤는데, 실력이 너무 뛰어나서 깜짝 놀랐다”며, “캘리그라피로 ‘나는 이미 충분히 아름답다’, ‘오늘을 행복하게 보내자’ 이런 멋진 문구들을 쓴 것을 보니 대견하다는 생각이 들었다”고 말했다.

이 시장은 “우리 어린이들이 오늘 만큼은 마음껏 즐기면서 다양한 체험도 하고 즐겁게 지내길 바라고, 시장으로서 지역아동센터를 이용하는 어린이들, 관계자, 학부모들을 열심히 응원하겠다”며 “시가 지역아동센터를 더 많이 지원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날 어린이들은 그동안 연습해 온 난타, 댄스, 택견, 합창, 리코더연주, 우쿠렐레 등의 공연을 선보였고, 캘리그라피, 그림, 수공예품 등 평소 지역아동센터에서 틈틈이 만든 작품을 전시했다.

행사장에는 드론, 진로상담, 코딩 체험, 증강현실 등의 체험 부스와 게임 코너 등을 마련했으며 체육관 1층에는 대형 에어바운스 놀이기구를 설치해 어린이들이 다양한 체험도 하고 모처럼 활기찬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했다.

한편, 지역아동센터는 돌봄이 필요한 아동과 청소년들을 위해 방과 후 돌봄이나 교육 등의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시설로 용인 지역 내에는 현재 34개 기관이 862명의 아동에게 돌봄과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

 

 



주요기사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