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특례시, 초등학교 25곳서 찾아가는 자전거 안전교육
상태바
용인특례시, 초등학교 25곳서 찾아가는 자전거 안전교육
  • 김리원 기자
  • 승인 2023.10.30 14: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어린이 안전사고 예방 위해 자전거 주행 실습
/ 사진 = 용인특례시 제공
용인특례시가 어린이 자전거 안전을 위해 찾아가는 교육을 한다. / 사진 = 용인특례시 제공

용인특례시는 어린이 자전거 안전사고를 예방하기 위해 지난 8월부터 오는 11월까지 지역 내 초등학교 25곳에서 4학년 어린이 3천13명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자전거 안전교육을 진행 중이다.

교육에서는 자전거 운전에 미숙한 어린이들이 만일의 안전사고를 당하지 않도록 올바른 교통법규와 자전거 주행 방법 등을 알려준다.

이론 수업에서는 자전거 전문가가 어린이들에게 자전거의 구조, 안전모 착용 방법, 브레이크 조작법, 자전거를 주기적으로 점검하고 관리하는 방법 등 영상을 보여주며 교육한다.

도로 상황에 맞는 주행 실습도 한다. 올바른 자전거 탑승 자세부터 도로에 나섰을 때 확인해야 할 안전 표시와 수신호 등을 배울 수 있다.

교육에 참여한 한 학생은 “자전거를 타기가 두려웠는데 이번 수업을 통해서 자신감을 얻었다”며 “교통 법규도 잘 지키면서 안전하게 자전거를 타야겠다”고 말했다.

시 관계자는 “어린이들이 안전한 자전거 이용 수칙을 습관화하고 교통법규를 익혀 사고를 예방하도록 찾아가는 교육을 한다”며 “앞으로도 안전한 자전거 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다양한 교육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시는 용인시민이 자전거를 타다 상해를 입었을 때 최대 1천만원의 보상금을 지원하는 ‘용인시민 자전거 보험’을 운용하고 있다.
 

 



주요기사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