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 호원중학교, 유튜브 직업채널 '잡잡고' 공개해
상태바
의정부 호원중학교, 유튜브 직업채널 '잡잡고' 공개해
  • 김리원 기자
  • 승인 2023.11.06 13: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튜브 활용 학교와 가정이 연계된 진로·직업교육 실시
의정부 호원중학교 특수교사 송석근은 유튜브 직업채널 '잡잡고(Job Job Go)'를 지난 4월 28일 공개해. / 사진 = 경기도의정부교육지원청 제공

의정부 호원중학교의 특수교사 송석근은 진로 및 직업교육이 필요한 장애학생을 대상으로 유튜브 직업채널 '잡잡고(Job Job Go)'를 지난 4월 28일 공개했다.

'잡잡고(Job Job Go' 채널에서는 진로와 직업에서 필요한 기본태도와 필요한 기능향상을 위해 예절백서, 실무능력향상프로그램, 어떻게 해?, 호특이Vlog & JOB프로젝트, 직업백서, 청소백서,  장애학생이 읽어주는 동화, 작전명 인디펜던트 리빙, 교구백서 등 9가지 종류의 컨텐츠로 제작해 지금까지 193편이 공개되어 운영되고 있다.

호원중학교 특수학급학생들도 진로 및 직업을 위한 능력을 확인하고 성장하는 계기가 되도록 자신만의 컨텐츠를 개발하고 제작하여 참여하고 있다.

'잡잡고(Job Job Go)' 채널을 접한 주변의 선생님들은 채널에 올려진 영상을 사용하여 다양한 학년의 학생들을 대상으로 수업을 진행하고 있다.

특수교사 송석근씨는 “장애학생뿐 아니라 직업을 가지고자 하는 사람이라면 필요한 다양한 진로관련영상을 지속적으로 제작하여 올리고, 많은 사람들에게 도움이 되는 채널로 성장하겠다”고 밝혔다.

 

 



주요기사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