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아동정책 평가’ 2년 연속 우수 지자체 선정
상태바
경기도, ‘아동정책 평가’ 2년 연속 우수 지자체 선정
  • 김리원 기자
  • 승인 2023.11.10 15: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건복지부 ‘2022년 아동정책시행계획 추진실적’ 평가에서 우수 지자체로 선정
경기도 전경. / 사진 = 경기도 제공
경기도 전경. / 사진 = 경기도 제공

경기도는 보건복지부가 실시한 ‘2022년 아동정책시행계획 추진실적’ 평가에서 우수 지자체로 선정됐다고 10일 밝혔다. 지난해 최우수상에 이어 2년 연속 수상이다. 

보건복지부는 제2차 아동정책기본계획(2020~2024년)에 따라 수립한 2022년 아동정책 시행계획을 ▲계획수립의 적절성(10점), ▲이행의 충실성(20점), ▲성과달성도(70점) 등 3개 영역 14개 지표를 기준으로 평가했다.

경기도는 지표 전반에서 고르게 높은 평가를 받았으며 ‘아동권리 실현 추진체계 구축’, 자립준비청년 자립지원정착금 지원, 결식아동 급식지원 등 ‘지자체 자율지표’에서 특히 높은 점수를 받았다.

윤영미 경기도 여성가족국장은 “경기도의 세심하고 다양한 아동정책에 대한 지속적인 노력과 성과를 인정받았다”며, “앞으로도 도내 모든 아이들의 미래를 더 밝게 비추는 데 힘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한편 경기도는 아동권리 실현 추진체계 구축을 위해 지역아동센터지원단, 가정위탁지원센터, 자립지원전담기관 등을 운영하고 있다.

자립준비청년(보호종료아동)의 안정적인 사회정착을 위한 ‘자립 정착금 지원’, 경기도 내 돌봄시설 이용 및 가정내 보육 중인 아동에게 제철과일을 공급하는 ‘어린이 건강과일공급’, 결식우려가 있는 아이들에게 급식을 지원하는 ‘결식아동 급식지원’ 등 다양한 사업도 추진하고 있다.

 

 



주요기사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