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초‧중‧고 교육과정 총론 개정 공청회 개최
상태바
경기도 초‧중‧고 교육과정 총론 개정 공청회 개최
  • 김리원 기자
  • 승인 2023.11.27 14: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장 의견을 반영한 경기도교육과정 총론 개정 공청회 열려
경기북부교육청 전경. / 사진 = 경기도교육청 제공

경기도교육청이 11월 28일 남부청사 아레나 홀에서 경기도교육과정 총론 개정(안) 공청회를 개최하고 경기미래교육과정을 열어가기 위해 힘쓴다. 

공청회 순서는 ▲경기도교육과정 총론 개정 실무팀 주제 발표, ▲초·중·고 교원 지정토론, ▲공청회 참석자 제안 등 교육공동체의 자율성에 기반한 학교별 특색있는 교육과정 운영 방안을 논의할 예정이다. 

지난해 12월 교육부에서 2022 개정 교육과정을 고시한 이후, 도교육청은 올해 4월부터 경기도교육과정 총론 개정을 위해 다양한 노력을 기울여 왔다. 

이를 위해 개정 실무팀 협의 및 워크숍, 정책연구 실행, 경기미래교육과정 설문조사, 교육과정 포럼, 현장 구성원 의견 수렴 등을 거쳐 경기도교육과정 총론 개정(안)을 마련했다.

경기도교육과정 총론 개정(안)에는 ▲학습에 대한 정의와 학습자의 역할 제시, ▲사회․정서 학습 강화, ▲학교 자율시간 운영, ▲기본학력과 공통핵심기준, ▲자유학기와 진로연계 교육, ▲고등학교 교육과정 자율권 강화 내용 등이 포함돼 있다. 

경기도교육청은 향후 경기도교육과정 편성․운영 협의회의 자문 및 심의를 거쳐 2024년 1월 중 경기도 초․중․고 교육과정을 최종 고시할 계획이다. 

경기도교육청 김윤기 교육과정정책과장은 “개정 경기도교육과정은 2022 개정 교육과정을 재해석하고 경기교육의 특성을 반영할 수 있도록 힘쓸 것”이라며 “개정 경기도교육과정이 경기미래교육과정을 열어가는 출발점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주요기사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