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시, 주요 대학 학생대표 간담회 개최
상태바
 안성시, 주요 대학 학생대표 간담회 개최
  • 김리원 기자
  • 승인 2023.12.05 10: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학협력사업과 청년정책 소통 가져
안성시는 관내 지역 주요 대학교 학생대표와 11월 28일 청년문화공간 ‘청년톡톡’에서 간담회 개최. / 사진 = 안성시 제공

안성시는 관내 지역 주요 대학교 학생대표와 11월 28일 청년문화공간 ‘청년톡톡’에서 간담회를 열고, 안성시의 대학협력사업과 청년정책을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간담회는 한경국립대학교․중앙대학교다빈치캠퍼스․동아방송예술대학교, 두원공과대학교 총학생회 임원들이 참석했으며, 학생들의 고민을 함께 공감하고 안성의 미래를 위해 자유롭고 진솔한 의견을 나누고자 마련됐다.

시는 간담회에서 현재 진행중인 안성시 청년정책 전반에 대한 청년들의 이해를 돕고, 청년․대학, 지자체가 함께 협력해야 할 것들에 대한 이야기를 나누었다.

김보라 안성시장은 “청년의 내일을 위한 노력은 지역대학과 지역사회에 더 나은 미래를 가져올 것”이라며, “향후 학생들과 유기적인 소통을 통해 생활속에서 체감가능한 정책을 적극 수렴하여 안성에서 학생들이 미래를 꿈꾸며 정착할 수 있는 정책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시는 관내 청년들의 의견을 반영한 정책발굴 및 시정참여를 위한 안성시청년정책분과위원회 신규 구성을 위해 지난 11월 27일부터 모집중에 있으며, 청년의 다양한 의견을 담아낼 수 있도록 청년네트워크를 지속적으로 강화해 나가고 있다.

 

 



주요기사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