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왕시청소년수련관, 2024년 청소년 자치활동 청소년 모집
상태바
의왕시청소년수련관, 2024년 청소년 자치활동 청소년 모집
  • 이인숙 기자
  • 승인 2023.12.15 20: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운위, 청소년기자단, 청소년봉사단 등 모집

의왕시청소년수련관은 ‘2024년 청소년 자치활동 및 동아리’ 참가 청소년을 모집한다.

‘2024년 의왕시청소년수련관 자치활동 및 동아리’는 청소년들의 자기주도적 활동 참여와 청소년 참여의식 확대를 통해 다양한 역량을 기르고, 민주시민으로 성장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모집은 ▲청소년수련관의 시설 및 프로그램 모니터링을 담당하는 청소년운영위원회 ‘그린나래’, ▲정책으로 청소년이 살기 좋은 의왕 만들기를 실천하는 의왕시청소년참여위원회 ‘모도리’, ▲청소년의 눈으로 다양한 기사를 작성하고 지역사회에 전달하는 청소년기자단 ‘헤르메스’, ▲자원봉사활동을 통해 지역사회에 선한 영향력과 에너지를 전달하는 청소년봉사단‘해늘’, ▲밴드, 댄스, 보컬, 미술 등 공통의 관심사로 뭉쳐 끼와 열정을 표현하는 청소년동아리, 총 5개 분야다.

자치기구 및 동아리 활동에 참여하는 청소년들은 전문 역량 강화교육, 워크숍, 자치기구 연합활동, 청소년 축제 및 지역축제 기획·운영 등의 활동을 하게 된다. 또 위촉장 수여, 활동증명서 발급, 교류 활동 등 다양한 혜택이 제공되고, 우수활동 청소년에게는 표창의 기회가 주어진다.

관내 14~24세 청소년이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으며, 분야별 모집 방법을 참고해 2024년 2월 4일까지 의왕시청소년수련관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확인 후 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기타 사항은 의왕시청소년수련관 청소년활동팀(031-477-8838)으로 문의하면 된다.

의왕시청소년수련관, ‘2024년 청소년 자치활동 및 동아리’ 포스터. / 사진 = 의왕시 제공

 

 



주요기사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