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시청소년재단, 도심 속 청소년과 시민을 위한 흙공예 활동 제공
상태바
성남시청소년재단, 도심 속 청소년과 시민을 위한 흙공예 활동 제공
  • 김리원 기자
  • 승인 2023.12.26 11: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성남시 청소년수련시설 최초로 조성해
분당야탑청소년수련관, 도자기를 만들 수 있는 도예공방을 성남시 청소년수련시설 최초로 조성해. / 사진 = 성남시청소년재단 제공

성남시청소년재단 분당야탑청소년수련관은 ‘불의 예술’로 일컬어지는 도자기를 만들 수 있는 도예공방을 성남시 청소년수련시설 최초로 조성해 청소년과 시민을 위해 다양한 체험 거리를 제공하고 있다.

흙을 만지는 도자공예 체험활동은 자신의 내면을 표현하고 부정적인 감정을 순화하며, 만든 결과물을 통해 에너지를 얻을 수 있다. 또한, 흙의 재료적 특성을 활용해 창의적인  표현과 촉각 활동을 통해 청소년의 정서발달에 도움이 된다.

분당야탑청소년수련관 도예공방은 올해 연 2천184명의 청소년과 시민이 이용했다. 도자핸드 페인팅, 핸드 빌딩, 컵 그리기 등의 상시활동과 초등학교 12개교 62학급 청소년에게 도예를 가미한 융합 활동 프로그램을 제공했다.

특히, 제19회 대한민국청소년박람회에서 도예 체험부스로 우수 운영 단체에 선정, 성남시 청년희망 인턴사업에 동참을 통한 성남시 청년에게 도예 관련 일 경험 제공, 다수의 외부 기관 벤치마킹 등 사업의 우수성을 인정받고 있다.

분당야탑청소년수련관 관장 정영숙은 “앞으로도 청소년 및 시민을 위해 흙공예 체험활동을 상시로 제공하고 학교 및 타 기관과의 연계로 교사 연수, 학교 밖 교육과정, 복지상담실, 학부모회 등 수요자 맞춤형 프로그램을 기획하고 제공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