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화성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수료식 개최
상태바
2023 화성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수료식 개최
  • 김리원 기자
  • 승인 2023.12.27 09: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연, 체험 등 다양한 행사 제공해
2023 화성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수료식 모습. / 사진 = 화성시청소년수련관 젲공
2023 화성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수료식 모습. / 사진 = 화성시여성가족청소년재단 제공

화성시청소년수련관 방과후아카데미는 지난 12월 22일에 2023년 수료식 및 발표회를 통해 1년의 활동을 마무리했다.

이날 행사에는 한 해 동안 열심히 생활한 청소년에 대한 표창장 수여식을 시작으로 즐겁게 생활하며 배우고 익힌 기타, 댄스공연으로 진행되었다.

또한 정성스럽게 만든 작품 전시존, 사진 한 컷으로 함께 추억을 남길 수 있도록 만든 포토존, 사랑하는 사람을 생각하며 직접 쓰는 크리스마스 카드에 마음전하기 코너 등을 마련해 행사에 풍성함을 더했다.

화성시청소년수련관 윤창주 관장은 “올 한해 방과후아카데미에서 열심히 참여한 청소년들을 지켜보며 몸과 마음이 많이 성장하였음이 느껴졌다. 자신의 꿈을 향해 2024년도 힘차게 생활하는 방과후아카데미 친구들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참가 청소년은 “올 한해 실력 향상을 위해 진행된 교과활동 및 자기주도학습과 멘토링, 우리역사에 대한 정체성 확립이 가능했던 주말전문체험활동, 자기개발을 위해 실시되었던 힐링캠프, 또래상담자 양성교육, 문화예술 특강, 기후재난특강 등의 많은 활동들을 통해 진정으로 하고 싶은 일이 무엇인지 생각하고 노력하며 앞으로 나아갈 수 있는 힘이 생겼다. 또한 실제 나 자신이 꿈을 향해 나아가고 있음을 느꼈다”고 말했다.

화성시청소년수련관 방과후아카데미는 방과 후 돌봄이 필요한 중학생 청소년들에게 전문체험학습, 교과활동, 급식지원 등 다양한 종합서비스가 제공하고 있다.

2024년 ‘청소년, 학부모, 지역사회와 함께 즐겁고 신나는, 자연친화적인 방과후아카데미’라는 목표로 알차고 유익한 프로그램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주요기사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