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시청소년참여예산제 결과보고회를 끝으로 1년 마무리
상태바
평택시청소년참여예산제 결과보고회를 끝으로 1년 마무리
  • 김리원 기자
  • 승인 2023.12.29 10: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건전독서활동 함독함문 등 우수사업 12팀 참여
평택시청소년참여예산제 결과보고회 모습. / 사진 = 평택시 제공
평택시청소년참여예산제 결과보고회 모습. / 사진 = 평택시 제공

평택시청소년문화센터에서 진행한 평택시청소년참여예산제가 지난 12월 23일 ‘우수사업 결과보고회’를 마지막으로 2023년도 활동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

평택시청소년참여예산제는 청소년이 지역사회 내 필요한 사업을 주도적으로 개발하고 프로그램 기획부터 운영 그리고 예산편성까지 청소년의 주도적 참여로 이루어지는 활동으로, 지난 3월 참여예산제아카데미 및 설명회를 시작으로 4월 사업제안회를 거쳐 이번 결과보고회를 개최하며 1년간의 사업을 마무리했다.

결과보고회 1부에서는 총 12팀(가형 4팀, 나형 8팀)의 사업 결과발표를 진행했으며, 2부에는 시 협치지원관과 함께 청소년참여예산제 사업에 대한 피드백 등을 공유하는 시간을 마련했다.

이번 사업에 참여한 함독함문팀 장은재(동일공업고 3학년) 학생은 “평소에는 해보지 못하는 다양한 경험을 할 수 있는 계기가 되어 좋았고, 우리가 스스로 기획한 사업으로 독서를 통한 청소년들의 건강한 문화를 만들고, 행사 진행 등 다양한 경험을 바탕으로 진로까지 정할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됐다”고 했다.

사회를 맡은 평택시청소년참여위원회 위원장 서현진(현화중3) 학생은 “청소년참여예산제 사업이 앞으로도 계속 청소년들의 주도하에 잘 진행이 됐으면 좋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주요기사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