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시청소년재단 디딤청소년활동센터, 청소년 요리 ‘토킹, 쿡킹’ 나눔실천
상태바
광명시청소년재단 디딤청소년활동센터, 청소년 요리 ‘토킹, 쿡킹’ 나눔실천
  • 이인숙 기자
  • 승인 2024.01.02 09: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직접 만든 먹을거리를 지역사회에 나눠
지역사회에 나눔 실천하며 민주시민으로 성장
광명시청소년재단 디딤청소년활동센터는 청소년의 민주시민 인성 함양을 위한 ‘토킹, 쿡킹’을 올해 3월부터 12월까지 운영해 성공적으로 마무리해. / 사진 = 광명시청소년재단 제공

광명시청소년재단 디딤청소년활동센터는 청소년의 민주시민 인성 함양을 위한 ‘토킹, 쿡킹’을 올해 3월부터 12월까지 운영해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

‘토킹, 쿡킹’은 ‘요리’라는 매개체를 활용하여 청소년이 ‘민주시민’이라는 주제에 관심을 가지고 지역사회 나눔을 실천하는 참여형 활동 프로그램이다.

이번 프로그램에서는 다양한 연령대의 청소년들이 참여하여 이들의 관심사와 흥미를 반영한 요리 전문교육과 서로 간 자연스럽게 관계를 형성하며 생각을 나누는 기획 활동을 진행했다.

이를 바탕으로 ▲마을 공동냉장고 소이곳간, ▲소하 버스 차고지, ▲아파트 관리 사무소 등 다양한 곳에 직접 만든 초코크런치, 편경채, 와플 등 먹을거리를 나누는 지역사회공헌 활동을 펼쳤다.

‘토킹, 쿡킹’ 활동에 참여한 김나윤 청소년은 “감사함을 전하고 싶었던 지역 분들에게 직접 만든 먹거리를 나누어 우리의 따뜻한 마음과 정성을 전할 수 있어서 기뻤다”고 소감을 전했다.

박사라 디딤청소년활동센터 센터장은 “청소년이 민주시민 활동에 흥미를 갖고 지속적으로 지역사회 활동에 참여할 수 있도록 기회를 마련하겠다”고 밝혔다.

 


 



주요기사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