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수현 양주시장, ‘옥정호수초등학교’ 건립 관련 민원 해결코자 현장 회의 가져
상태바
강수현 양주시장, ‘옥정호수초등학교’ 건립 관련 민원 해결코자 현장 회의 가져
  • 김현중 기자
  • 승인 2024.01.12 14: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옥정호수초 신축공사 현장 방문
안전한 환경에서 등교할 수 있도록 적극 검토 지시
강수현 양주시장, ‘옥정호수초등학교’ 건립 관련 민원 해결코자 현장 회의 가져./ 사진 = 양주시 제공

강수현 양주시장이 지난 1월 10일 오후 관내 옥정1동(옥정동 1044번지)에 건립 중인 ‘옥정호수초등학교(이하 옥정호수초)’ 신축공사 현장을 방문했다.

‘옥정호수초’는 지하 1층에서 지하 5층 규모로 지난 2023년 3월 착공을 시작하여 올해 9월 개교를 목표하고 있으나 학교 내 정문이 아파트 진·출입로에 인접해 차량 출입에 따른 교통혼잡과 자녀들의 통학 안전 등을 위해 후문을 개설해 달라는 주민 요청이 있는 상황이다.

강 시장은 민원 해결을 위해 양주시청 내 간부 공무원을 비롯한 동두천양주교육지원청 행정과장과 현장을 직접 확인하고 주민들의 의견을 수렴했다.

이날 현장 회의에서는 ‘옥정호수초’ 인접 도로에 안심 승차존 및  학교 후문 설치 등 복잡한 학교 정문으로 인한 안전사고를 예방하기 위한 해결 방안 등을 모색했다.

강 시장은 시민들의 안전이 최우선으로 고려돼야 함을 강조하며 개교 전까지 학생들이 안전한 환경에서 등교할 수 있도록 관련 부서의 면밀하고 적극적인 검토를 지시했다. 

 

 



주요기사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