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시 오남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 관내 취약계층 청소년에게 장학금 전달
상태바
남양주시 오남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 관내 취약계층 청소년에게 장학금 전달
  • 김현중 기자
  • 승인 2024.01.26 12: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학 진학이 확정된 고등학생 3명에게 전달
남양주시 오남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학교성적이 우수한 관내 저소득 가정 고등학생 3명에게 장학금 전달해. / 사진 = 남양주시 제공

남양주시 오남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남미우)는 1월 24일 학교 성적이 우수하고 대학 진학이 확정된 관내 저소득 가정의 고등학생 3명에게 100만 원씩 총 300만 원의 장학금을 전달했다.

이날 전달식에는 오남읍장, 오남읍 주민자치위원장, 오남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 오남고등학교장, 장학금 전달 대상자인 오남고등학교 학생 3명이 참석했다. 

이번 장학금은 지난해 오남읍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김기전)에서 관내 저소득 가정의 학생을 위한 장학금으로 써달라며 오남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 지정기탁한 후원금으로 마련됐다. 

오남읍 주민자치위원회 김기전 위원장은 “장학금이 학생들이 꿈과 희망을 잃지 않고 건강하게 성장하는 데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이석찬 오남읍장은 “이번에 전달한 장학금은 도움을 주시는 후원자들의 따뜻한 마음이 모여 이뤄낸 결과인 만큼 학생들의 꿈과 미래에 조금이나마 보탬이 되길 바라며, 앞으로도 취약계층 아동·청소년에게 세심한 관심을 기울이며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주요기사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