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승작은도서관 초등 틈새 돌봄 ‘도서관이 키운 아이’ 운영
상태바
포승작은도서관 초등 틈새 돌봄 ‘도서관이 키운 아이’ 운영
  • 김리원 기자
  • 승인 2024.01.26 12: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돌봄 대상 초등학생 모집
평택시립포승작은도서관, 초등 아이돌봄 독서문화프로그램 '도서관이 키운 아이' 접수 안내. / 사진 = 평택시 제공

평택시립포승작은도서관은 2023년에 이어 지역사회 돌봄 사각지대를 해소하고자 초등 아이돌봄 독서문화프로그램 '도서관이 키운 아이'를 운영한다.

경기도 보조사업으로 진행되는 작은도서관 아이돌봄 독서문화프로그램은 방과 후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도서관이라는 안정된 공간과 독서환경을 제공하고 다양한 연계 프로그램을 진행한다는 점에서 기존 돌봄서비스와 차별화했다.

특히, 포승작은도서관에서는 전문 전담 인력을 배치해 독서활동지원, 학습지도는 물론 다양한 교구를 활용한 놀이학습을 진행하는 등 아이들의 흥미를 자극하는 재미있는 교육환경을 제공해 지난해 부모님과 아이들 모두에게 큰 호응을 얻은 바 있다.

신청 방법은 지난 1월 24일부터 포승작은도서관 방문을 통해 선착순으로 모집하고 있다. 관내 초등학생 1~6학년(같은 나이 학교 밖 아동도 지원 가능)을 대상으로 매주 화~토(1일 최대 5시간) 운영하며 간단한 간식도 함께 제공된다.

자세한 사항은 전화(031-8024-8570~1) 및 포승작은도서관 홈페이지(www.ptlib.go.kr/pssmall)에서 확인할 수 있다.

 

 



주요기사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