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시, 청소년 특별지원 예산 확대 등 청소년 보호·지원 강화
상태바
파주시, 청소년 특별지원 예산 확대 등 청소년 보호·지원 강화
  • 김현중 기자
  • 승인 2024.02.01 11: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파주교육지원청과 적극 협업해 복지 사각지대 해소 나서
/ 사진 = 파주시 제공
2024 파주시 청소년 복지 실무위원회 모습. / 사진 = 파주시 제공

파주시가 청소년 특별지원 사업을 위한 예산을 기존 2천만 원에서 올해 4천690만 원으로 대폭 확대했다. 

청소년 특별지원 사업은 보호자가 없거나 보호자로부터 실질적 보호를 받지 못해 사회경제적으로 어려움에 처한 청소년을 지원하기 위한 사업으로, 도움이 필요한 9세~24세의 청소년(중위소득 100% 이하 가구)을 대상으로 1년 이내의 기간 동안 학업지원비, 생활지원비, 건강지원비, 자립지원비 등이 지원된다.

시는 지난 12월 30일 청소년 실무위원회를 개최하고 심의를 거쳐 올해 첫 번째 특별지원사업 대상자를 선정했다. 

이번 실무위원회에서는 정신건강복지센터, 청소년상담복지센터, 학교밖청소년 지원센터, 가족센터, 파주교육지원청, 파주고용센터 등이 참석해 특별지원 심의와 함께 기관별로 청소년이 필요로 하는 서비스를 제공하기로 약속했다.

김수태 청년청소년과장은 “오늘 회의는 청소년 특별지원 대상자를 선정하고, 청소년 관련기관의 유기적인 협조 속에 기관별로 필요한 지원이 있는지 심도 깊게 논의한 자리였다”며, “앞으로도 파주시는 도움이 필요한 청소년을 위한 복지사각지대 없는 촘촘한 청소년 안전망 구축으로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이 이뤄지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시는 시 주관 청소년 특별지원사업과 파주교육지원청 주관 교육복지안전망사업에 대해서도 교육지원청과 논의를 통해 중복지원 없이 많은 청소년이 지원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기관별 지원 방향을 설정하는 등 적극적인 협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주요기사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