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시, 세계소년소녀합창단 대상 대부도 문화 체험 진행
상태바
안산시, 세계소년소녀합창단 대상 대부도 문화 체험 진행
  • 이인숙 기자
  • 승인 2024.02.22 15: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물관 관람, 한지공예 체험, 안전체험 등 가져
안산시 대부도. / 사진 = 안산시 제공
안산시는 지난 2월 21일 대부도에서 새학기 맞이 안산시 세계소년소녀합창단 문화체험을 진행했다. / 사진 = 안산시 제공

안산시는 지난 2월 21일 대부도에서 안산시 세계소년소녀합창단 문화체험 행사를 진행했다.

앞서 지난 2010년 창단된 ‘안산시 세계소년소녀합창단’은 한국, 중국, 필리핀, 캄보디아, 러시아, 우즈베키스탄, 인도네시아, 콩고 등 8개국 40여 명의 다문화가정 학생으로 구성돼 있다.

이들은 전문가의 체계적인 교육을 바탕으로 다양한 공연에 참가하고 있으며, 안산시의 선진 상호문화정책을 대내외로 홍보하는 안산시 홍보사절단 역할을 하고 있다.

특히 ‘안산의 길 대한민국의 길’이라는 슬로건을 내걸고 이민청 유치를 추진 중인 안산시 홍보에 있어 다양한 역할을 하고 있다.

올해 신학기를 맞아 안산의 대표 관광지 대부도에서 진행된 이번 문화 체험은 ▲종이미술관 관람, ▲한지공예 만들기 체험, ▲해양 안전 체험 등 대부도의 새로움을 경험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해 단원들에게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고 상호 간의 유대감 형성을 위한 소통의 시간을 제공했다.

안산시 세계소년소녀합창단은 수시로 단원을 모집하고 있으며 이와 관련한 기타 문의사항은 외국인주민지원본부 지구촌문화팀(031-481-3309)으로 문의하면 된다.

 

 



주요기사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