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과학도서관, 모션샌드·4D영상체험 등 과학 체험 프로그램 운영
상태바
의정부과학도서관, 모션샌드·4D영상체험 등 과학 체험 프로그램 운영
  • 김현중 기자
  • 승인 2024.02.22 15: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어린이집, 유치원 및 초등학교 대상 단체견학 운영
의정부과학도서관, 어린이과학체험실 단체견학 프로그램 운영모습. / 사진 = 의정부시 제공

의정부과학도서관은 어린이집, 유치원 및 초등학교를 대상으로 3월부터 어린이과학체험실 단체견학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도서관 3층에 마련된 어린이과학체험실은 과학을 테마로 한 놀이와 체험을 통해 과학의 원리와 개념을 배우는 공간이다. 이곳에서 과학에 대한 흥미를 느끼고 호기심을 키우는 특별한 경험을 할 수 있다.

동작인식 기술과 모래놀이를 결합한 모션샌드, 3D 영상과 특수효과로 가상현실을 체험할 수 있는 4D영상체험실, 로켓에서 우주로 발사되는 순간의 무중력을 체험하는 우주선탑승체험, 실제에 가깝게 재현한 우주 영상을 관람하는 천체투영실 등 다양한 체험시설을 갖췄다.

여름방학 8월을 제외한 3월부터 12월까지 매주 수‧금요일 오전 10시 30분부터 1시간가량 진행한다. 지구온난화에 대한 설명 및 체험 주의사항 안내를 시작으로 모션샌드, 4D 체험, 우주선탑승체험, 천체투영실 순서로 체험한다.

전월 마지막 주 수요일 오전 10시부터 과학도서관 홈페이지(www.uilib.go.kr/science)에서 신청할 수 있다. 궁금한 사항은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담당자(031-828-8657)에게 문의하면 확인 가능하다.

 

 

 



주요기사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