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시 드림스타트, 즐거운 겨울방학 농촌 체험활동 진행
상태바
부천시 드림스타트, 즐거운 겨울방학 농촌 체험활동 진행
  • 이인숙 기자
  • 승인 2024.02.26 14: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딸기 따기, 쌀강정 만들기 등 참여
사회보장 자격 아동에 맞춤형 활동 제공
부천시 드림스타트 아동들이 농장에서 직접 딸기를 수확하고 있다. / 사진 = 부천시 제공

부천시는 지난 2월 22일 드림스타트 아동 65명을 대상으로 경기도 연천군 농장에서 겨울방학 체험활동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부천시 드림스타트는 사회보장 자격이 있는 아동의 건강한 성장과 공평한 출발 기회 보장을 위해 맞춤형 통합서비스를 제공한다. 시는 올해 사례관리 아동 331명을 대상으로 4개 분야, 40여 개 복지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이번 행사는 겨울방학을 맞은 드림스타트 아동들에게 추운 겨울 움츠려 있던 몸을 풀고, 또래와 어울리며 정서적 안정감 형성을 할 수 있도록 자연에서 농촌 체험활동으로 진행됐다.

이날 아동들은 농장에서 딸기 따기, 딸기 케이크 만들기, 쌀강정 만들기 등 다양한 체험을 함께했다.

특히, 아동들이 제철 과일 딸기의 생육 과정을 직접 보고 수확한 딸기로 케이크를 직접 만드는 활동이 큰 호응을 얻었다.

체험활동에 참여한 한 아동은 “딸기를 이렇게 직접 따보는 것은 처음이라서 너무 신기하다”며 “맛있는 딸기도 먹고 케이크도 만들어서 즐거웠다”고 소감을 전했다.

모영미 부천시 아동청소년과장은 “겨울방학 체험활동은 야외 활동이 적은 겨울철 아동들의 신체활동 증진에 꼭 필요하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하여 아동들이 행복한 사회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부천시 드림스타트는 이번 겨울방학 동안 ▲겨울방학 스포츠 교실(농구), ▲온라인 과학 교실, ▲가족영화 관람, ▲설맞이 떡국 만들기, ▲가족과 함께하는 실내 스포츠 교실 이용권 지원 등의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주요기사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