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연이음터도서관, 예비초·중학생을 위한 ‘어서와! 학교는 처음이지?’ 프로그램 운영
상태바
서연이음터도서관, 예비초·중학생을 위한 ‘어서와! 학교는 처음이지?’ 프로그램 운영
  • 김리원 기자
  • 승인 2024.02.26 14: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학교생활 적응을 위한 교육 진행
서연이음터도서관, 새학기 맞이 학교생활 교육 진행. / 사진 = 화성시인재육성재단 제공

화성시인재육성재단 화성시립 서연이음터도서관은 새 학기를 맞아 2월 19일부터 23일까지 5일 동안 ‘어서와! 학교는 처음이지?’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어서와! 학교는 처음이지?’ 프로그램은 2024년도에 초등학교와 중학교에 입학하는 학생들을 대상으로 입학 전 학교생활 및 환경에 대한 교육으로 새로운 환경에 적응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세부 프로그램으로 ‘첫 출발! 우리들은 1학년’은 예비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학교에서의 생활, 규칙을 배우고, 책가방 챙기기, 한글 놀이, 그림일기, 자기소개 내용으로, ‘궁금하니? 알려줄게! 중등생활’은 예비 중학생을 대상으로 자유 학기(학년)제에 대해 알고 수행평가와 자기주도학습, 진로 설정의 중요성 등에 대한 내용으로 진행되었다. 

해당 프로그램을 신청한 학부모는 “아이의 초등학교 입학을 앞두고 적응 문제로 걱정이 많았는데, 아이가 학교생활 연습을 할 수 있어서 마음이 놓인다”고 말했다.

화성시인재육성재단 임선일 대표이사는 “이번 행사를 통해 학생들이 자신감을 가지고 곧 시작될 학교생활에 두려움보다는 설렘을 느끼고 즐거운 학창 시절의 추억을 만들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서연이음터도서관은 올해를 시작으로 상급학교에 진학하는 학생들을 위해 본 프로그램을 매년 운영할 예정이다.

 

 



주요기사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