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응급처치법, 심폐소생술 교육 실시
상태바
화성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응급처치법, 심폐소생술 교육 실시
  • 김리원 기자
  • 승인 2024.02.29 14: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수한 학생은 대한적십자사로부터 수료증 받아
화성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응급처치법, 심폐소생술에 대한 이론 및 실습교육을 진행. / 사진 = 화성시여성가족청소년재단 제공

화성시여성가족청소년재단 화성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청소년들은 안전을 위해 2월 20일, 27일 2차에 걸쳐 응급처치법, 심폐소생술에 대한 이론 및 실습교육을 진행했다.

일상생활 속 긴급 상황이 발생할 때 당황하지 않고 안전사고에 충분히 대비할 수 있는 능력 함양을 위한 교육으로 응급처치법 및 심폐소생술에 관한 이론 2시간, 실습 2시간으로 진행되었고 교육 후 청소년들의 질의응답으로 특강이 마무리 되었으며, 과정을 모두 이수한 학생은 대한적십자사로부터 수료증을 발급받았다.

화성시청소년수련관 윤창주 관장은 “청소년들이 평소 안전 예방에 관한 훈련을 받지 않는다면 긴급한 상황이 발생했을 때 당황하여 골든타임을 놓칠 수 있다. 이번 안전 예방 교육을 통해 ▲심폐소생술과 자동심장충격기 사용법, ▲이물질에 의한 기도 폐쇄 시 행동 요령, ▲갑작스런 질병, 손상, 상황별 응급처치법 등을 숙지하여 당황하지 않고 상황을 잘 해결할 수 있도록 많은 도움이 되리라 기대한다”고 말했다.

참가 청소년은 “가정에서 해보지 못했던 교육을 방과후아카데미를 통해 받고 나 자신의 안전뿐만 아니라 주변에서 위급한 상황이 발생했을 때 도움을 줄 수 있다는 자신감이 생겨 의미있고 유익한 교육이였다“고 말했다.

화성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는 방과 후 돌봄이 필요한 중학생 청소년들에게 역사전문체험, 교과활동, 급식지원, 안전교육 등 다양한 종합서비스가 제공하고 있으며, 2024 올해는 ‘청소년, 학부모, 지역사회와 함께 즐겁고, 신나는, 자연친화적인 방과후아카데미’라는 목표로 알차고 유익한 프로그램으로 진행하고 있다.

 

 



주요기사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