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시자원봉사센터, ‘찾아가는 청소년자원봉사교육’ 진행
상태바
광명시자원봉사센터, ‘찾아가는 청소년자원봉사교육’ 진행
  • 이인숙 기자
  • 승인 2024.03.06 15: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월 4일부터 관내 중·고등학교 학생 대상 진행
광명시자원봉사센터, 2024년 청소년자원봉사교육 모습. / 사진 = 광명시자원봉사센터 제공

광명시자원봉사센터(이하 센터)는 새 학기가 시작하는 3월 4일부터 관내 중·고등학교 학생을 대상으로 2024년 청소년자원봉사교육을 시작했다. 

센터는 청소년들이 자원봉사에 대한 올바른 이해를 바탕으로 다양한 자원봉사활동에 참여하여 건강한 민주시민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자원봉사교육을 희망할 경우 센터 교육강사봉사단(단장 김지혜)이 학교를 방문해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센터 교육강사봉사단 김지혜 단장은 “교육강사봉사단은 자원봉사에 대한 가치를 잘 전달할 수 있도록, 자원봉사 교안 연구와 강의 시연 등을 통해 지속적으로 교육을 준비하고 있다. 의무시간 축소, 봉사시간 대입 미반영 등으로 청소년들의 자원봉사 참여가 감소하였지만, 청소년들의 마음을 움직이는 교육으로 다시 자원봉사 현장에 청소년들의 참여가 증가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광명시자원봉사센터 김영준 센터장은 “청소년들이 자원봉사에 대한 올바른 이해를 바탕으로, 지역사회 봉사활동에 참여하는 건강한 시민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역 내 청소년 자원봉사 활성화를 위해 다양한 교육과 활동을 기획하겠다”고 전했다. 

청소년자원봉사교육에 관한 문의는 광명시자원봉사센터(02-2687-1465)로 하면 된다.


 



주요기사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