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시, 고등학생 진로진학 길찾기 사업 추진
상태바
남양주시, 고등학생 진로진학 길찾기 사업 추진
  • 김현중 기자
  • 승인 2024.03.08 12: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상담과 다양한 진로·진학 정보가 제공될 예정
남양주시, 고등학생 진로진학 길찾기 사업 추진. / 사진 = 남양주시 제공

남양주시는 오는 4월부터 ‘2024년 고등학생 진로진학 길찾기’사업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남양주시와 경기도가 7대3의 비율로 예산을 투입해 추진하는 ‘고등학생 진로진학 길찾기’사업은 지역이나 경제력에 따른 진로·진학 기회의 불평등을 해소하고, 학생과 학부모에게 맞춤형 진로‧진학 정보를 제공한다. 

상담은 각 해당 고등학교에서 진행되어 이동의 불편함이 없고 학생과 학부모는 진로상담교사를 통해 진로 관련 심층 상담과 다양한 진로·진학 정보가 제공될 예정이다. 

남양주시 관계자는 “충분한 진로·진학 정보를 제공받지 못해 진로 설계에 어려움을 겪는 시민들이 없길 바라며, 남양주시는 학생과 학부모에게 미래를 계획하고 준비할 수 있는 교육도시로써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본 사업은 관내 21개 고등학교의 사전 신청을 받아 진로·진학 상담 전문교사가 학교로 직접 찾아가 상담을 진행하며, 지난해 21개 학교 735여 명 상담을 지원하여 학생·학부모, 학교 관계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남양주시 진로 교육 및 컨설팅 지원과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남양주시 미래교육과 진로교육팀(031-590-1497)로 문의하면 된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