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화분토마토 체험학습단’ 모집...농업 학습 기회 제공
상태바
경기도 ‘화분토마토 체험학습단’ 모집...농업 학습 기회 제공
  • 김리원 기자
  • 승인 2024.03.11 15: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월 11일부터 24일까지 2주간 모집
경기도 내 초·중·고등학생 700명
수원시 송원중학교 2023 블루베리 체험학습 모습. / 사진 = 경기도 제공

경기도가 학생들에게 농업·농촌의 중요성을 알리기 위해 진행하는 ‘화분토마토 체험학습단’을 3월 11일부터 24일까지 2주간 모집한다.

‘화분토마토 체험학습단’은 인스타그램을 통해 청소년들이 작물을 재배하는 과정을 공유하고 소통하는 체험학습 과정이다. 

모집대상은 경기도에 주소를 둔 초·중·고등학생 700명이다. 참여를 원하는 학생을 구글폼(포스터 내 큐알코드)을 활용해 신청서를 접수해야 하며, 선착순으로 대상자를 선정한다. 

체험학습단으로 선발된 학생에게는 ▲화분토마토 재배키트(토마토 종자, 화분, 배양토), ▲4-H 감성관찰 일기장, ▲인스타그램 토마토 재배 학습 콘텐츠가 제공된다. 

주요 활동은 ▲화분토마토 체험학습단 인스타그램에(4h.tomato) 관찰 일기 등 활동콘텐츠 업로드(2회 이상)와 ▲체험학습단 후기 경진 대회에 참가해야 한다. 모든 활동은 화분토마토 체험학습단 인스타그램을 통해 참여하게 된다.

경기도농업기술원 성제훈 원장은 “화분토마토 체험학습단은 도내 학생들이 농업을 체험해 볼 수 있는 좋은 학습의 기회”라며, “농업을 함께 소통하며 학습해 보고 싶은 학생 및 부모님들의 많은 관심과 지원을 바란다”고 말했다.

 

 



주요기사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