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교육청, 학교공통행정업무 지원 내실화 다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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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기도교육청, 학교공통행정업무 지원 내실화 다져
  • 김리원 기자
  • 승인 2024.03.27 13:4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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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5개 교육지원청 학교 행정지원 부서 업무 협업과 전문성 강화
협의회 사진. / 사진 = 경기도교육청 제공
협의회 사진. / 사진 = 경기도교육청 제공

경기도교육청이 25개 교육지원청의 학교 행정지원 전담 부서의 업무 협업과 전문성 강화를 위해 11월까지 소통의 장을 마련한다.  

경기도교육청은 지난 2021년부터 학교에서 공통으로 수행하고 있는 업무 중 일부를 교육지원청이 직접 수행해 교직원의 업무 부담을 덜어주는 학교공통행정업무 지원 사업을 시행하고 있다. 

현재 지원하는 학교공통행정업무는 ▲교원‧지방공무원 승급 및 호봉(재)획정, ▲특수교육 대상 학생 원거리 통학비 지급, ▲간식 통합구매, ▲기간제 교원 채용, ▲ 교과용 도서 주문‧공급, ▲불용물품 매각, ▲공기질 관리, ▲석면 위해성 평가, ▲먹는 물 관리 업무 등 총 11개 사무이다.

경기도교육청은 담당 사무별로 협의체를 구성해 오는 29일까지 1차 협의회를 진행한 후 11월까지 협의체별 자율 운영한다. 

1차 협의회에서는 ▲학교공통행정업무 추진 시 발생하는 문제점 공유, ▲개선방안 모색, ▲매뉴얼 개정 방향 등을 논의한다. 협의체별 주관교육청을 선정해 ▲자율형 직무연수 진행 등 오는 11월까지 학교공통행정업무의 효율화 및 내실화 방안을 모색한다. 

경기도교육청 김승호 학교업무개선담당관은 “공통행정업무를 담당하는 교육지원청 담당자들이 서로 소통하고 협력을 강화하기 위해 협의체를 운영했다”며, “교직원의 업무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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