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일하JOB' 직업역량강화 프로그램 진행
상태바
안산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일하JOB' 직업역량강화 프로그램 진행
  • 이인숙 기자
  • 승인 2024.03.29 13: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 수료한 청소년에게 지원비 100만원 지급
안산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학교밖청소년 대상 직업역량강화프로그램-일하JOB 운영. / 사진 = 안산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제공

안산시가 운영중인 안산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이하 안산시 꿈드림)는 학교 밖 청소년의 직업체험을 돕고 직업역량강화를 위해 직업역량강화프로그램-일하JOB(이하 일하잡)을 운영한다.

일하잡 프로그램은 학교 밖 청소년의 자립 동기 강화 및 취업의지 고취를 위해 다양한 직업체험 기회를 제공하는 단계별 프로그램이다. 

일하잡 프로그램의 대상은 15세에서 24세의 학교 밖 청소년들이며 신청기간은 3월 7일부터 20일까지 신청기간이며, 담당자에게 전화 후 꿈드림 센터에 방문하여 신청서를 작성하면 일하잡에 참여할 수 있다.

지원 내용은 훈련 참여 및 직장체험 지원비 지원과 자립동기부여 프로그램 진행, 전문직업훈련 및 취업연계 등 학교 밖 청소년의 욕구와 특성을 반영한 맞춤형 진로체험 프로그램 제공, 프로그램 수료 후 취업지원 등이다. 

일하잡 프로그램은 1단계 접수·진로상담, 2단계 온·오프라인 교육, 3단계 기초기술 훈련, 4단계 직업체험으로 진행되며 총 151시간 이상 시간 수료해야 한다. 

모든 과정을 수료한 청소년에게는 훈련참여 지원비와 직장체험 지원비 100만원이  지급된다.

직업체험이 종료된 이후에는 안산시 꿈드림과 협약된 사업장과 연결하여 자립과 취업준비 등 사회진출을 준비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지원을 할 예정이다. 

일하잡 프로그램은 상반기와 하반기에 두 번으로 나뉘어 진행되며, 상반기에는 카페 맞춤 직업체험으로 카페에서 직업체험을 진행할 수 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안산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꿈드림(031-364-1016)으로 문의하면 된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