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다문화 UCC 공모전 열려
상태바
전국 다문화 UCC 공모전 열려
  • 한서윤 학생기자
  • 승인 2016.08.18 14: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와 함께 만들어가는 다문화사회경기도와 함께 만들어가는 다문화사회

경기도가 주최하고 안양시부흥종합복지관이 주관하는 '전국다문화UCC공모전'이 개최된다.

이번 공모전은 7월 11일 시작으로 9월 23일까지 접수가 진행되며, 수상작은 엄격한 심사를 거친 후 10월경에 결과발표와 시상식이 진행될 예정이다.

특히, 이번 공모전을 통하여 국민들이 직접 체험한 다문화 관련 긍정적 인식과 경험을 함께 공유함으로써 국민들의 다문화에 대한 인식을 개선하는데 중요한 역할을 할 것으로 보인다.

초ㆍ중ㆍ고등학생, 청소년(개인 또는 5인이하 단체)은 물론 다문화 가족을 비롯한 남녀노소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주제를 담은 5분 내외의 동영상을 참가신청서와 함께 홈페이지(http://www.mcucc.kr)에서 온라인으로 접수할 수 있다.

한편 이번 공모전에서는 최고상금 500만원을 비롯하여 입상자 모두에게 1천만원의 상금이 주어진다.

안양시부흥종합사회복지관(관장 이훈)은 "이번 전국다문화UCC공모전은 다양한 문화와 이웃들을, 우리들의 새로운 생각과 작은 실천 및 참여를 통하여, 우리가 다함께 공존하는 대한민국 국민이라는 인식으로 받아들이고, 다양한 문화가 함께라서 좋은 세상을 더불어 만들어가고자 하는 목적으로 개최된다"며 "국민여러분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당부드린다"고 밝혔다.


주요기사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