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생이 주도하는 봉사활동으로 만드는
상태바
학생이 주도하는 봉사활동으로 만드는
  • 김소정
  • 승인 2017.05.18 09: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쉼과 나눔의 광문 Art Space쉼과 나눔의 광문 Art Space

경기도 광명시 광문고등학교(교장 오철환)의 문화예술 전시기획 봉사단이 기획하고 운영하는 ‘쉼과 나눔의 광문 Art Space’가 ‘17. 5. 15.(월)~‘17. 5. 19.(금)’까지 운영되고 있다. 이번 전시는 기존의 일상적 전시가 아닌 문화예술 전시기획 봉사단 학생들이 주도적으로 기획하고 실천한 프로젝트형 봉사활동의 결과이다.

문화예술 전시기획 봉사단은 교실 내외 자투리 공간을 활용하여 쉼과 나눔이 있는 발표·전시 공간을 조성하고 예술 체험을 통한 공간을 제공하여 행복한 학교 문화 실현에 힘쓰는 봉사단이다.

본 전시의 구성은 평면·입체 결과물로 다문화를 이해하고, 마음을 담은 글씨(캘리그라피)활동을 통해 자신을 성찰하고 타인을 이해하는 전시물로 구성되어 있다.

본교에 재직 중인 봉사단 지도교사 하지영 선생님은 교과시간과 창의적체험활동 시간에 실시한 수업 결과물로 바른 인성을 다지는 바탕소(素) 프로젝트 중 첫번째 ‘소양다지기’를 주제로 학생들 스스로 기획하고 실행하는 학생주도 프로젝트형 봉사활동을 실천하는데 조력자 역할을 하였다.

이 봉사단은 소양, 소질, 소망다지기 활동을 통해 자신을 알고 타인을 이해하며 더불어 동행하는 프로젝트를 지속적으로 수행하여 자신의 진로와 연계된 봉사활동의 의미를 학교공간 안에서 실현하고 있다.


주요기사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