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 평택시청소년 진로진학박람회 ‘꿈날’ 개최
상태바
2017 평택시청소년 진로진학박람회 ‘꿈날’ 개최
  • 김소은 기자
  • 승인 2017.06.01 11: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6월 3일 토요일 2017 평택시청소년 진로진학박람회 ‘꿈날’이 평택대학교에서 개최된다.

평택시와 경기도평택교육지원청이 주최하는 진로진학박람회는 오전 10시부터 5시까지 진행 한다.

‘꿈꾸는 청소년, 날개를 달자!’의 줄임말인 “꿈날”은 참여하는 청소년들이 다양한 진로체험국을 여행하는 컨셉으로, 활동 워크북인 ‘꿈날 여권’을 가지고 다양한 진로부스 체험 후 활동확인을 받으면 된다.

이 날 박람회에는 평택시 관내 진로체험처가 적극 참여하여 직업체험의 장을 펼친다. 오디제 이아르떼, 꿈 잡고 협동조합, 소방서 등 50여개 진로 체험처가 청소년을 위한 체험활동을 본관 앞에서 진행하며, 1:1 진로 진학상담, 중·고등학생 꿈 발표, 팟 캐스트, 고교부스 등 다양한 활동이 각각 중앙도서관 앞과 음악당, 100주년 기념관 앞 광장, 운동장에서 진행된다. 또한 다양한 먹거리 음식도 준비되며 더운 날씨를 대비한 충분한 휴식장소가 마련될 예정이다.

박람회 일정 중 ‘무지개 빛깔 꿈스토리 시티’에서는 전문직업인 7명이 직업소개와 함께 진로에 대한 이야기를 들려줄 예정이다. 섭외된 직업멘토는 청소년이 관심을 많이 가지는 직업으로, 마술사, 쇼핑쇼호스트, 개그맨, 방송국PD, 프로파일러, 항공정비사, 게임방송가BJ가 직업의 현장 이야기를 들려준다.

또한 학부모를 대상으로 하는 경희대학교 경영대학원 석철진교수의 “사(思)고치고 미래로(路) 나아갑시다!“ 특강도 이공관에서 실시된다.

이 외에도 50여개 진로 체험처가 청소년을 위한 체험활동을 운동장에서 진행하며, 1:1 진로 진학상담, 중·고등학생 꿈 발표, 팟 캐스트 등 다양한 활동이 각각 중앙도서관 앞과 음악당, 100주년 기념관 앞 광장에서 진행된다. 또한 다양한 먹거리 음식도 준비되며 더운 날씨를 대비한 충분한 휴식장소가 마련될 예정이다.

진로진학박람회 참여의 좋은 점은 6가지 이상의 환경보호 활동을 통해 2시간의 자원봉사시간을 받을 수 있으며 진로 체험처 부스 활동을 통해 자신의 진로를 그려볼 수 있다는 것이다. 또한 오후 3시 폐막식에 참석하여 응모권을 제출하면 추첨을 통해 경품을 받을 수 있다.

4회째 진행되는 이번 박람회는 특별히 평택시청소년해양안전체험지원센터에서 개최하는 제1회 평택시청소년 해양역사콘서트를 함께 진행한다. 오후 3시부터 5시까지 진행되는 해양역사 콘서트에서는 EBS역사 강의로 유명한 “최태성” 강사와 러블리즈, 다이아 등 인기 걸그룹 아이돌들의 축하공연으로 진행된다. 두 가지의 축제가 진행되는 만큼 많은 청소년이 참여하여 유익한 시간을 보내기를 기대해본다.


주요기사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