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희망나기본부, 청소년 장학금 조성을 위한 '희망나눔축제' 개최
상태바
광명희망나기본부, 청소년 장학금 조성을 위한 '희망나눔축제' 개최
  • 박익수 기자
  • 승인 2019.04.04 10: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명시사회복지협의회-광명희망나기운동본부(회장 이상재)는 오는 20일 광명시민체육관 대리석광장에서 ‘2019년 희망나눔축제’를 개최한다.

희망나눔축제는 경제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청소년들이 꿈을 포기하지 않고 도전할 수 있도록 청소년을 위한 장학금 조성을 위해 마련한 자리다.

희망나눔축제는 4월 20일 오전 10시부터 오후5시까지 광명시민체육관 대리석광장에서 열리며 알뜰바자회와 먹거리장터, 체험 및 놀이 활동, 인기크리에이터 꾹TV 팬싸인회 등 다양한 행사를 개최할 예정이다.

행사 관계자는 "희망나눔축제는 어려운 환경 속에서도 꿈을 이루기 위해 공부하고 있는 우리 이웃의 청소년들에게 희망을 주는 자리이다“며 ”시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라며, ‘꿈 도전 장학금’이 많이 모아져 어려움에 처한 청소년들에게 큰 도움을 주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광명희망나기운동본부는 정부나 지자체의 제도적인 지원을 받지 못하는 서민과 소외계층을 위한 복지 안전망으로 광명시와 광명시사회복지협의회가 MOU를 맺고 공동으로 전개하는 범시민 지역복지 나눔운동이다. 기초생활수급제도나 정부의 긴급지원제도, 경기도의 무한돌봄사업 등 현 복지제도가 개개인의 현실적인 사정을 모두 고려하지 못하는 반면, 광명희망나기운동본부는 개인의 사정에 맞게 지원한다는 점에서 큰 차이가 있다.


주요기사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