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회복적 생활교육 진행
상태바
안성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회복적 생활교육 진행
  • 김현중
  • 승인 2019.04.04 14: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성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센터장 장은정)는 ‘안성시민들의 평화로운 공동체 만들기’ 프로젝트로 ‘회복적 생활교육’을 진행한다.

본 교육은 학교와 가정, 그리고 청소년들 모두가 서로 존중하고 배려하는 가치를 공유하며 실천하는 평화로운 공동체 문화를 형성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회복적 생활교육은 문제가 생겼을 때 응보적 정의가 아닌 회복적 정의로 갈등상황에서 교사 및 양육자가 판결을 대신 내려주는 사람이 아니라 둘 사이 혹은 집단의 갈등을 조정해주는 조정자가 되어 해결한다.

본 교육은 가해자와 피해자 서로가 상대방에게 원하는 것이 무엇인지 이야기하게 하고, 발생한 피해를 어떻게 회복할 것인지 논의하도록 도와 피해를 준 당사자로 하여금 책임감을 키우고, 스스로 판단하는 능력, 또 자신이 상처를 준 사람의 입장을 살피는 마음을 함양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다.

회복적 생활교육 실천을 위한 평화감수성훈련 지도자과정은 4월 25일과 5월 2일, 회복적 생활교육으로 부모교육은 5월 28일, 6월 4일, 6월 11일에 진행된다.

회복적 생활교육과 관련하여 자세한 내용 및 기타 문의는 홈페이지(http://www.an1318.or.kr)를 참고하거나 안성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031-676-1318)로 문의하면 된다.


주요기사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