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 "기초학력 향상 사례나눔" 워크숍
상태바
[광명] "기초학력 향상 사례나눔" 워크숍
  • 김소연
  • 승인 2014.07.04 17: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광명교육지원청(교육장 최화규)은 3일(목)~4일(금)까지 광명교육지원청 대회의실에서 초․중․고등학교 교사를 대상으로 기초학습 부진학생 지도 역량 강화를 위한 「기초학력 향상 사례나눔」워크숍을 실시하였다.

  본 행사는 기초학력보장을 위한 책무성 강화로 배움의 소외가 없는 행복한 학교 만들기의 일환으로 첫째날 ′학습부진의 주요 요인과 지도방법의 실제‵를 주제로 특강을 실시하였고, 둘째날은 ‘정서장애 학생의 이해와 학습상담의 실제‵라는 주제로 상담클리닉전문가를 초빙하여 사례중심의 지도방법을 소개, 학교급별 소그룹 사례나눔 등으로 진행되어 현장의 교사들이 실제적으로 적용할 수 있는 실천적 사례와 정보공유의 기회로 뜨거운 호응을 받았다.

   최화규 교육장은 “단 한 명의 학생도 뒤처지지 않게 하기 위하여 학교 구성원 전체가 혼연일체가 되어, 성장 중심의 참된 학력 향상을 위한 총체적인 지원이 필요하다”고 강조하고 “학생들을 가장 가까이에서 만나는 담임/교과교사들이 학생들을 사랑의 마음으로 품어주어 자존감을 높이고, 할 수 있다는 성취의욕을 갖게 도와 줄 것”을 당부하였다.

 

   광명교육지원청은 앞으로도 단 한명의 학생도 낙오되지 않도록 기초학력 향상을 위한 종합지원을 통해 학생, 학부모, 교사 모두가 행복한 광명교육을 실현해 나아 갈 것이다.


주요기사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