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교육청, 유치원․초등학교 저학년 대상 찾아가는 안전체험실시
상태바
경기도교육청, 유치원․초등학교 저학년 대상 찾아가는 안전체험실시
  • 박익수 기자
  • 승인 2019.04.22 08: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교육청(교육감 이재정)은 유년기부터 학생들이 위기 대처 능력을 몸에 익히도록 해 나가기 위하여 “2019년도 학생안전체험차량 ‘차차’ 찾아가는 안전체험교육”을 실시한다.

“학생안전체험차량 ‘차차’ 찾아가는 안전체험교육”은 차량 내·외부에 각종 장비와 프로그램을 구축해 차량에서 직접 안전체험이 가능하도록 제작한 경기도교육청 학생안전체험차량를 이용해 외부 안전체험시설 이용이 어려운 지역의 유아와 초등 저학년(1~2학년)을 직접 찾아 안전체험교육을 실시하는 현장중심 교육지원 사업이다.

안전체험교육은 ➀ 안전벨트 체험 ➜ ➁ 지하철 안전체험 ➜ ➂ 지진 체험 ➜ ➃ 생활안전체험 ➜ ➄ 비상구 찾기/화재대피 체험 ➜ ⑥ (외부)경사식 구조대 체험 ➜ ⑦ (외부)횡단보도 안전체험 순으로 진행되며 교육시간은 1개반(25명) 기준 25~30분이다. 1일 최대 150여 명이 참여 가능하다

올해는 12월까지 오전 수업으로 연중 실시하며, 주 3, 4회씩 유치원과 초등학교를 찾아 134교, 약 1만 8천여 명을 대상으로 안전체험교육을 실시할 예정이다. 지난해에는 110교 13,054명을 대상으로 교육을 실시하였다.

피성주 학교안전기획과장은 “각종 재난·재해 발생이 빈번한 상황에서 학생들의 안전의식 고취에 대한 교육적 지원이 그 어느 때보다 필요한 시기”라며, “학생안전체험차량‘차차’운영을 통해 안전체험 교육에 대한 접근성을 높이고 학생들의 실질적인 위기대응능력이 향상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차차’란 ‘안전을 생각하는 자동차, 행복을 꿈꾸는 자동차’의 줄임말로 경기도교육청 학생안전체험차량의 브랜드 네임이다. 도교육청은 2017년 6월 학생안전체험차량을 제작하였다. 2017년 11월 교육부 「대한민국 미래교육 박람회」 및 「진로직업체험박람회」에 참가하여 박람회를 방문한 학생들에게 안전체험교육을 실시한 바 있다.


주요기사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