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시, 청년취․창업을 위한 전문교육 확대 운영
상태바
김포시, 청년취․창업을 위한 전문교육 확대 운영
  • 김현중
  • 승인 2019.04.24 15: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포시(시장 정하영)가 청년취․창업을 위한 전문교육을 확대 운영한다.

시는 지난 22일,‘2019년 김포시 청년 창업아카데미’ 개강식과 ‘김포 패션샵마스터 양성사업 1기 과정’개강식을 가졌다.

지난해에 이어 올해로 두 번째 실시하는 ‘김포시 청년 창업아카데미’는 작년 기초과정 운영결과 창업 성장지원 프로그램 필요성이 대두됨에 따라 ‘투자유치 역량강화 교육’을 주제로 개설한 심화과정이다.

교육내용은 투자유치 역량강화 교육, 전문가 멘토링, 우수 창업기관 벤치마킹&워크숍, 데모데이 등 실제 창업에 적용할 수 있는 내용으로 구성되었다. 다음달 5월 29일까지 공모를 통하여 모집된 37명을 대상으로 교육이 진행된다.

아카데미 수료자에게는 향후 청년 창업지원사업 추진 시 가산점이 부여되고, 청년창공(청년 취창업 지원공간) 운영 시 프로그램 참여기회가 제공된다.

‘김포 패션샵마스터 양성사업’은 패션 관련 현장 실무를 겸비한 맞춤형 전문 인력을 양성하기 위한 맞춤형 직업교육 훈련 과정이다.

향후 김포시 관내 및 인근 아울렛, 백화점의 패션‧잡화‧뷰티 매장과 협력해 취업을 연계하는 한편, 쇼핑몰 등 창업에 도움을 주기 위해 마련됐다.

교육내용은 패션마케팅, 셀링스킬, 셀링스피치, 매장‧고객관리실무 등 마케팅 관련 교육과, 패션감각탐구, 패션과 색채, 이미지메이킹, 코디 네이션실무 등 업무에 필요한 이론과 실습으로 다양하게 구성됐다.

김포시는 이번 과정을 올해 2회 진행할 예정이며, 수료생의 취업연계를 위해 김포일자리센터 등 유관기관․단체와 협력해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기타 자세한 문의는 ☏031-980-2261로 하면 된다.

한편, 정하영 김포시장은 청년 창업아카데미 개강식에서 “다양한 유형의 창업이 활성화 될 수 있도록 지속적인 지원체계를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주요기사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