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왕시·부천시 학교밖 청소년을 위한 다양한 사업 실시
상태바
의왕시·부천시 학교밖 청소년을 위한 다양한 사업 실시
  • 김소은 기자
  • 승인 2019.05.20 18: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의왕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센터장 정부순) 꿈드림은 지난 17일 학교밖청소년 10여명을 대상으로 우리들의 아지트‘밥 먹고 놀자’프로그램을 진행했다.

매월 셋째주 금요일마다 진행되는 밥 먹고 놀자 프로그램은 학교밖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다양한 여가 활동 및 자치회의, 교육 등을 통해 청소년들의 자립지원과 인식개선을 돕고, 긍정적인 의사소통의 기회를 마련하기 위해 추진하고 있다.

이날 행사에서는 대학생 멘토가 실제로 다니고 있는 대학교를 방문해 대학탐방을 한 뒤 학교생활과 전공 공부, 대학 입시준비 등에 대해 함께 이야기를 나눠보는 시간을 가졌다.

의왕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에서는‘밥 먹고 놀자’프로그램 외에도 학습 및 성장 멘토링, 문화체험 및 동아리, 자격증 취득준비, 직업 체험 및 인턴십 등 학교 밖 청소년들의 건강한 성장을 돕기 위한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한편, 부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은 부천시보건소 등과 협업하여 지난 13일 건강취약계층인 학교 밖 청소년을 대상으로 『건강증진 서비스』를 실시했다.

이는 지난해 여성가족부에서 실시한 학교 밖 청소년건강검진 결과(현재 2001~2010년생 대상)에서 학교밖 청소년의 식생활 및 운동실천 등 생활습관 관리가 필요한 것으로 나타난 데 따른 것이다.

서울자유발도르프(범박동 소재) 4~10학년 학생 111명을 대상으로 진행된 이번 건강검사는 신체계측(신장, 체중, 체지방률, BMI)과 체력측정(악력, 윗몸 말아 올리기, 앉아 윗몸 앞으로 굽히기, 일리노이 민첩성 등)을 하고 건강정보(신체활동 및 건강식생활)가 담긴 홍보물을 배부했다.


주요기사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