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시 등 4개시 5개청소년수련관 대표 청소년들이 만나다!
상태바
용인시 등 4개시 5개청소년수련관 대표 청소년들이 만나다!
  • 김현중
  • 승인 2019.06.11 15: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6월 8일 용인시청소년수련원에서는 용인, 화성, 안양, 과천시 등 4개시 5개 청소년수련관 청소년운영위원회 연합 교류활동인‘오뉴월’이 진행됐다.

청소년운영위원회(이하 청운위)는 청소년활동을 활성화하고 청소년의 참여를 보장하기 위하여 9세 이상 24세 이하 청소년 20명 내외로 구성된 청소년자치기구이다.

‘오뉴월’은 5개 청소년수련관 청운위가 매년 6월에 교류활동을 한다는 의미로 청운위 연합회에서 정했다.

이번 교류활동에는 용인시청소년수련관 청운위‘별하’, 용인시청소년수련원 청운위‘스피커’, 화성시청소년수련관 청운위‘YouthRising', 안양시만안청소년수련관 청운위‘늘품’, 과천시청소년수련관 청운위‘그루터기’위원들이 한 자리에 모여 기관 및 활동 소개, 모니터링 방법 공유, 각 기관 주최 공동체활동 진행을 통해 친목을 도모했다.

또한 위원들이 주체적으로 교류활동 활성화 방안을 논의하고 협약서를 작성하여 5개 시설 청운위 위원장이 대표로 서명을 한 후 교환함으로써 교류활동의 의미를 더했다.

청운위는 협약서에서 상호교류협력 활성화를 위한 협력분야로 ▲교류활동(각 기관 연합 스태프팀 구성하기, SNS소식공유, 맞팔) ▲모니터링(각 기관별 모니터링 양식 공유, 1일 다른기관 청운위 체험하기, 각 기관별 연합모니터링단 구성) ▲협력프로젝트(역사의식 함양 프로젝트) 등으로 정하고, 협약기간을 2019년 6월 8일부터 2020년 12월 31일 까지로 하였다.

늘품 11기 위원장 박소연은 “청운위 위원들이 준비하고 스스로 진행한 활동이라 더욱 더 뿌듯함을 느꼈고, 짧았던 시간이 아쉬웠지만 앞으로의 활동이 기대된다.”고 활동 소감을 전했다.


주요기사
많이 본 뉴스